책속 이야기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 유성철

클라비스 2018. 6. 12. 06:00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보면 좋은 책입니다.
특히 네이버에 잘 맞춰져 있으며, 기본적인 배경화면 세팅부터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중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검색 상위 노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8가지 방법
1. 글 제목에 키워드 삽입하기.
2. 글 본문에 글 제목을 넣고 노출할 키워드를 입력한다.
3. 노출할 키워드는 크기와 색상으로 강조한다.
4. 글 본문에 이미지와 동영상을 삽입한다.
   텍스트 < 텍스트 + 이미지 <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
5. 포스트에 넣을 이미지의 개수는 이미지 + 동영상이 평균 10개 정도가 좋고, 크기는 작은 것보다 큰 것이 좋습니다.
   480*320 ~ 1024*768 사이즈가 적당하며 대표 이미지를 섬네일로 화면에 노출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 이름은 1,2 보다 스테이크 맛집 1,2로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키워드의 밀도를 높인다.
   블로그의 키워드 밀도를 높이는 방법은 프로필 내용에 핵심 키워드를 넣고, 카테고리명에 핵심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포스트는 핵심 키워드를 검색엔진에 최적화시킵니다.
7. 글 작성 시 태그에 노출시킬 키워드를 삽입한다.
8. 키워드를 연관시켜라.
   프로필 - 카테고리 - 포스트의 키워드를 연관시켜라.
 
이 외에도 저자는 검색엔진은 새로운 글을 우선적으로 검색 상위에 노출시키므로 글을 상위에 노출시키고 싶다면 꾸준한 포스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품질 지수를 높이는 방법과 포스팅용 키워드를 정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포스팅을 하다 보면 쓸 거리가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때 필요한 글의 주제와 소재를 찾는 방법, 글쓰기가 쉬워지는 기술도 이야기합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이 책을 읽었다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네이버에 맞춰져 있어 티스토리와는 조금 다르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본질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블로그가 좋아서 시작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누구나 자신의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되길 바라고 파워블로거가 되길 바랍니다. 이 책은 초보자가 차근차근 따라 하기 좋습니다. 모든 일엔 기초가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으로 글 쓰는 버릇을 들인다면 좋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생각보다 모르는 게 너무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인터넷을 검색하며 블로그에 조금씩 적용해보며 소소한 재미를 느낍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건 매력적이면서도 힘든 일인 거 같습니다. 특히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힘듭니다.

하지만 하나씩 쌓여가는 포스팅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는 저는 블로거입니다.

여러분도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